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방 때문에 휘는 허리? 막으려면…

비공개 글상자

by 미인쿠온 2017. 8. 30. 10:16

본문

BC주 척추교정의 협회 인포그래픽스



9월 개학을 앞두고 아이들 가방을 고르고, 또 가방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에 대해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척추교정의협회(BCCA)가 29일 권고안을 공개했다.


이 권고안을 보면 이상적인 책가방은 ▲어깨끈 굵기는 최소 2인치, 즉 5cm는 넘겨야 한다. ▲뒷부분에 패드가 있고 ▲허리나 골반에 고정할 수 있는 허리끈과 ▲주머니가 많으면 좋다.  


가방을 쌀 때는, ▲주머니를 이용해 좌우 무게 균형을 맞추면 좋다. 또 ▲유치원부터 8학년까지는 짐을 넣은 가방 무게가 자기 체중 10%를 넘지 말아야 한다. ▲8학년 이상은 자기 체중 15%가 한계다.  무거운 짐은 허리와 가까운 쪽에 놓고, 짐이 가방 안을 돌아다니지 않게 챙긴다.


가방을 멜 때는, ▲ 허리 높이 정도 되는 평탄한 곳에 놓고 메거나, ▲남의 도움을 받아 멘다.  가방을 멘 후에는 끈을 편안할 정도로 맞게 조인다. ▲어깨끈을 멘 후에는 허리끈을 조인다. 


이처럼 적당한 가방을 바르게 메는 건 중요하다. 닥터 제이 로빈슨(Dr. Robinson) BCCA회장은 캐나다 청소년 2명 중 1명은 학기 중 최소 한 차례 등허리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통증은 학생 집중력과 학습력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JoyVancouver.com 권민수


[BC척추교정의 협회 안내 동영상]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