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밴쿠버에서 충돌사고? 이 점은 꼭 알아두자.

비공개 글상자

by 미인쿠온 2017. 2. 9. 13:47

본문

올해 유난히 밴쿠버에 눈이 많이 내립니다.


때문에 자동차 충돌 사고도 많이 납니다. 사실 운이 없으면 있으니, 캡틴 밴쿠버는 오늘 차를 세워두고 스카이트레인을 이용해 출근 했습니다.




사고가 나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상태 점검: 처음 사고를 당하면 충격 때문에 몸이 다친 줄도 모를 때가 많습니다. 잠시 앉아있는 좋구요.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면 911 신고하세요. 정말 이상하다 싶으면 응급실-X레이 촬영 요구가 정답 되시겠습니다. 주변에 뼈에 실금이 갔는 이걸 찾지 못해 고생한 분도 있습니다.
  2. 내리기 주변 점검: 몸이 괜찮다 싶으면 일단 차를 정차 상태에 놓고, 다음 내릴 있는 주위를 살펴본 다음에 내리세요. 충격에 그냥 문을 열었다가 2 사고가 사례도 봤습니다. 차에서 내렸는 , 그냥 굴러가서 박은 앞차를 박은 운전자를 봤어요.
  3. 증거 수집: 주변에 증인이 있으면 전화번호와 이름 받으세요. 사고 현장 사진을 찍는 , 피해만 찍지 말고 충돌 상태( 차와 다른 차가 나오게) 찍는 일도 중요합니다. 요즘 자동차 대시캠이 증거로 많이 사용됩니다.
  4. 기초 자료 수집. 신고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첨부 파일(claims_card.pdf 하나 뽑아서 차에 두고 다니시면 좋구요. 없다면 다음을 받아 적습니다: 운전자 이름, 운전면허증 번호, (province), 연락처, 사고 차량번호, 연식, 제조업체, 모델, 만약 BC 차가 아니면 차량보험증서 달라고 해서 자세히 적으세요. 사고에 관련된 모든 운전자와 정보를 확보하셔야 합니다. 
  5. 사고 지점 자료 수집. 사고일, 시간, 위치, 날씨, 도로상태, 자기 진행방향, 상대차 진행방향, 자신과 상대차의 차선 위치. . ICBC 보고할 대강 사고에 대한 그림을 그려주는 것도 도움 됩니다.
  6. 만약 경찰이 조사할 . 묻는 말에만 답하시고, 지시를 따르세요. 묻지도 않은 필요도 없고, 나댈 필요도 없습니다. 
  7. 중요한 부분만약 몸이 다쳤거나 차가 많이 부서졌거나 하면 ICBC 신고 전에 변호사 선임을, 저라면 하겠습니다. 

 

  • ICBC신고는 사고를 당한 사람이 보통 합니다. 신고가 들어가면 ICBC 상대차 운전자와 연락을 취합니다.
  • 보통 ICBC신고 안하고 차만 고치면 내겠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딴소리하면 ICBC 리포트 하기~. 
  • 견인해서 고쳐야할 , 대체로 ICBC car Shop으로 해달라는 편이 저는 안심이 되더라구요.


claims_card.pdf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